2009년 3월 17일 화요일

6시간 이하로 자면 당뇨병 걸린다.


잠을 잘 못자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력이 저하되는 것 이외도 당뇨병에 걸릴 수 있다는 보고가 나왔습니다.
University at Buffalo에서 한 연구에 따르면, 일하는 주중에 6시간 이하로 잔 사람은
6시간에서 8시간 잔 사람에 비해 혈당이 올라갈 확률이 4.5배나 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2009년 3월 12일 American Heart Association's 49th annual Conference on Cardiovascular Disease Epidemiology and Prevention에서 Lisa Rafalson, Ph.D., a National Research Service Award (NRSA) Fellow in the UB Department of Family Medicine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호르몬과 신경계가 관여할 것이라고 합니다.

역시 잠을 잘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142141.php
http://www.babyphotospictures.com/thumb/cool-baby-dreaming.jpg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당뇨병이 있으면 술은 절대 먹으면 안될까요?
    당뇨병이 있을때 흡연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높여서 반드시 금연을 해야 하지만 술의 경우에는 조금 관대합니다. 저혈당이 심하거나 고혈압, 동통성 신경병증, 발기부전등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소량의 음주는 해도 됩니다.단, 식사와 함께해야 합니다. 남자의 경우 하루 소주 3잔, 여자는 2잔 이하정도까지는 마셔도 됩니다. 식사도 마찬가지입니다. 탄수화물이나 단것, 지방을 무조건 줄일 수는 없지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또 당뇨식이는 정말 맛이 없지요. 결..

    답글삭제